소아치료 : 유아 및 아동, 어린이를 위한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치료
진료안내
예방치료
충치치료
진정치료
소아교정치료
제때의 치료가 중요한 잇몸 질환
"정기적인 치과검진, 스케일링만으로 잇몸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왜? THEWISE's 소아 예방치료

왜? THE WISE's 소아 예방치료

아이의 건강한 치아를 위해서는 충치가 생기기 전에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세 살 치아 여든까지 갈 수 있도록 더와이즈치과병원의 차별화된 예방관리 시스템은 구강건강의 기초를 잡아줍니다.

우리아이, 곡 소아치과에서 치료 받아야 하나요?

소이치과에서는 성인의 영구치와 다른 유치의 특성을 정확히 알고, 아이의 기질과 특성, 연령을 모두 고려한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오랜 시간 성장기 아이들 치과치료에 집중해온 소아치과 원장의 따뜻한 공감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기분이 상쾌한 소아치과
    아이들이 치과치료를 잘 받으려면 공포심이 없어야 합니다. 아이와 충분히 이야기하고 마음의 문을 여는 공감치료로 다가가겠습니다.
  • 마음이 편안한 소아치과
    아이들 치과치료, 부모님들도 걱정 많이 되시죠? 보호자분도 믿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과잉진료 없이 꼭 필요한 치료만 도와드리겠습니다.
  • 협진이 가능한 소아치과
    성장기 치아교정은 교정과 원장과 함게 치료합니다. 각 진료파트별 의료진이 서로 협진하여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와이즈치과병원 소아치과의 진료철학

THE WISE's 소아 예방치료 정보

칫솔질 지도

치솔질 교육과 식이상담

"충치를 예방하는데 가장 기본은 올바른 양치질 교육입니다."

손가락 빨기, 입으로 숨쉬기, 입술 빨기, 혀 내밀기, 손톱 물어뜯기, 무리한 칫솔질, 양치질 안하기, 이를 꽉 무는 습관은 구강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렇듯 아이의 구강 건강을 해치는 간식패턴, 생활 습관 등에 대한 올바른 조절방법을 상담해 드립니다.

치아 홈메우기

치아 홈메우기 (실란트)

"충치가 생기기 쉬운 홈을 메워 찌꺼기가 잘 끼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어금니 치아의 씹는 면을 확대해 보면 좁고 깊은 골짜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홈은 음식물이 잘 끼기도 하지만, 아이들의 서툰 칫솔질로는 잘 빠지지 못하기 때문에 치아우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치아의 깊은 홈을 메워 칫솔질 하기도 쉽고 찌꺼기가 끼이지 않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 01. 실란트 치료전 치아청소
  • 02. 실라트로 치아 홈메우기
  • 03. 광선으로 실란트 굳히기
  • 04. 실란트 치료 완료

전문가 불소도포

불소도포

"치아표면에 보호막을 덮어 치아를 보호합니다."

불소 이온이 치아의 겉 부분인 범랑질 속으로 들어가면서 범랑질의 결정 구조를 안정화 시켜, 충치균이 만들어내는 산성(ACID)에 대해 내성을 가지게 됩니다. 치아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 주고, 우식의 진행속도를 늦추어 충치 범위가 커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더와이즈치과병원에서 시행하는 불소 바니쉬는, 여러가지 불소 사용법 중 가장 우수한 치아우식증 예방효과를 갖는 불소도포 법으로, 아이들이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불소도포는 이런 경우 필요합니다!

• 선천적으로 이가 약한 아이
  • 단 음식을 좋아해서 충치가 잘 생기는 아이
  • 양치질이 꼼꼼하게 잘 안 되는 아이
  • 영구치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은 아이
  • 교정치료를 하고 있는 아이
  • 유치와 영구치가 막 올라온 아이(갓 맹출된 치아는 석회화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아 치아가 약합니다.)

치료효과

생활습관 개선, 건강한 치아 유지, 조기치료 가능, 치료비용 절감
결과 : "영구치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소중한 유치! 어차피 빠질 이라고 관리를 소홀히 하면, 유치에도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와 예방이 필요합니다." 소아치과 김소화 원장

- -

자세히 >

* 진료예약은 대표전화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상담신청
  • 정*옥님 잇몸치료새글 05-24 상담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