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와이즈 미디어 창닫기

올온엑스, 임플란트 4~5개로 전체 치아 회복

 소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틀니와 임플란트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틀니를 사용하는 사람 중에는 불편함과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장기간 틀니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일상생활 중 언제라도 흔들리고 빠질 수 있는 불안감과 식사 시 잇몸이 눌리면서 느껴지는 통증은 적응할래야 적응할 수 없는 부분이다.

 

 틀니의 불편함에서 벗어나고 싶어 임플란트를 알아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오랜 틀니 착용으로 잇몸뼈 흡수가 심하게 진행된 경우, 임플란트 치료가 어렵다고 진단받기도 한다. 더와이즈치과병원 치주과 전문의 임세웅 병원장은 잇몸뼈가 흡수되어 다수의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운 경우 올온엑스(All on X)를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올온엑스는 4~5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그 위에 하나로 연결된 보철물을 올려 전체 치아를 회복해 준다. 이때 올라가는 보철물의 개수는 치아 12~14개 수준이다. 잇몸뼈가 가장 튼튼한 곳들을 선별해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뼈이식이 최소화되며 수술 후 통증이나 부기 등의 부작용도 적고, 잇몸이 회복되고 치료가 마무리 될 때까지의 기간도 짧다. 때문에 치과 공포증이 있는 이도, 고령자도 부담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전체 임플란트와 비교했을 때 임플란트 식립 개수가 적어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합리적이고, 뺐다 꼈다 해야 하는 틀니 형태가 아닌 고정된 치아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도 크게 줄어든다.

 

 더와이즈치과병원 임세웅 원장은 올온엑스는 잇몸뼈가 충분하지 않지만 틀니에서 해방되어 더 튼튼하고 예쁜 치아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이라며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정밀진단을 통해 임플란트 식립에 가장 적합한 부위를 찾아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